728x90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abstract public class A: MonoBehaviour
{
abstract public void Abc();
}
abstract public class B: MonoBehaviour
{
abstract public void Bbc();
}
public interface iTest
{
// 다중 상속
void Bbc();
// 인터페이스에는 변수가 올 수 없다.
// 함수, 프로퍼티, 인덱서, 이벤트만 올 수 있다.
// 뼈대만 만들어야한다.
}
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: A, iTest
{
public override void Abc()
{
print("aa");
}
public void Bbc() //인터페이스는 override를 쓰지 않습니다.
{
print("b");
}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Abc();
Bbc();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}
}
728x90
'유니티로 배우는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람다식 (0) | 2021.10.11 |
---|---|
형식 매개 변수 T (0) | 2021.10.10 |
인덱서 (0) | 2021.10.10 |
프로퍼티 (0) | 2021.10.10 |
상속 (0) | 2021.10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