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로 배우는 c#

인터페이스

테오구 2021. 10. 10. 19:27
728x90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abstract public class A: MonoBehaviour
{
    abstract public void Abc();
}

abstract public class B: MonoBehaviour
{
    abstract public void Bbc();
}

public interface iTest
{
    // 다중 상속
    void Bbc();
    // 인터페이스에는 변수가 올 수 없다.
    // 함수, 프로퍼티, 인덱서, 이벤트만 올 수 있다.
    // 뼈대만 만들어야한다.
}

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: A, iTest
{
    public override void Abc()
    {
        print("aa");
    }

    public void Bbc() //인터페이스는 override를 쓰지 않습니다.
    {
        print("b");
    }
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Abc();
        Bbc();
    }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
    }
}
728x90

'유니티로 배우는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람다식  (0) 2021.10.11
형식 매개 변수 T  (0) 2021.10.10
인덱서  (0) 2021.10.10
프로퍼티  (0) 2021.10.10
상속  (0) 2021.10.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