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abstract public class Human : MonoBehaviour
{
public string humanName;
public int humanAge;
protected virtual void info(){ //virtual은 자식 클래스에서 재정의 할 수 있게 해주는 녀석
print("나는 인간입니다.");
}
// 추상함수
// 자식 클래스에서 기능을 완성시켜야 하는 함수
// 이걸 쓰게 되면 클래스 자체도 미완성이 되기 때문에 class에도 abstract를 써야한다.
abstract protected void Name();
}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student : Human //Human 클래스에 있는 humanName과 humanAge를 사용하기위해 상속
{
string schoolName;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schoolName = "애플콕 초등학교";
humanName = "애플콕";
humanAge = 27;
info();
}
// virtual 가상함수
// override 재정의
protected override void info(){
base.info(); //부모클래스의 info
print("나는 학생 입니다.");
print(humanAge);
}
protected override void Name(){
print(humanName);
}
}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