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로 배우는 c#

네임스페이스

테오구 2021. 10. 10. 09:22
728x90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Keidy.Studio;
using Keidy;

// namespace 사용이유: 협업과 대형 프로젝트, 외부 라이브러리 클래스의 중복을 막기 위해

namespace Keidy
{

    public class Youtube
    {

    }

    namespace Studio
    {
        public class Youtube
    {
        int like;
        
        public void SetLike(int value)
        {
            like = value;
        }
        public bool isLike(){
            return like !=0;
        }
    }
    }
}
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
    Youtube keidy = new Youtube();//생성자

    Keidy.Youtube.keidy;//Keidy.Youtube를 쓸 것인지 Keidy.Studio.Youtube를 쓸 것인지 명시적이지 않기 때문에 
    // Keidy.Youtube.keidy를 쓸거라고 명시해줘야함

    void Start(){
        keidy.SetLike(5);

        print(keidy.isLike()); //5가 있으므로 true가 출력됨

        
    }
}
728x90

'유니티로 배우는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델리게이트  (0) 2021.10.10
구조체  (0) 2021.10.10
컬렉션  (0) 2021.10.03
지정자  (0) 2021.09.30
함수  (0) 2021.09.30